문경희의원, 남양주노인전문병원 1일 병원장 체험

2017-10-16     정한성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지난 13일 남양주 노인전문병원에서 1일 명예병원장 체험을 진행하며 병원을 찾는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병원측으로부터 명예병원장 임명장과 직원증을 수여받고 병원장 가운을 착용한 후 내원객 아침인사, 진료 안내, 환자 및 직원과의 만남, 병원 라운딩 등 하루동안 병원장으로서 업무를 수행하며, 노인전문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아픔과 고충을 위로하고 병원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노인전문병원 주 이용 대상인 노인분들을 위한 노인전문병원의 역할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병원측에 당부하였으며,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지역 분회장, 노인복지관 관장, 보건소장, 치매안심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병원에서 개최하여 노인전문병원 홍보 강화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짧은 시간이지만 1일 병원장 체험을 통하여 환자와 병원직원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이를 계기로 경기도 공공병원의 진료수준 향상 및 도민을 위한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 10월 10일(화)부터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안성병원 및 남양주노인전문병원 등 도내 공공병원 3곳에서 1일 명예병원장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