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강정보전문사이트’를 통해 평생건강보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지사장 함대규)은 청소년들이 미래의 건강한 성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청소년 건강정보전문사이트 ‘쥬니어건강iN’을 개발하여 2월 19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청소년 건강행태조사에 의하면 우리 청소년들은 과도한 학습과 경쟁으로 스트레스가 높고 비만이 증가하는 등 건강행태에 문제가 있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청소년의 건강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청소년 건강정보전문사이트’를 개발하게 되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요콘텐츠는 청소년에게 많이 발생하는 주요 건강문제를 중심으로 ‘질병․흡연․영양․치아건강․정신건강․자가진단프로그램․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등’ 다양한 건강정보이며, 특히 청소년이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건강콘텐츠를 ‘만화․플래시․동영상․퀴즈 형태’로 비주얼하고 생동감 있게 구현하였다."고 공단 관계자는 밝혔다.


아울러 ´09년부터 ‘학교에서 보건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토록 학교보건법이 개정되어 ‘쥬니어건강iN’을 통해 질병의 치료와 예방, 흡연ㆍ음주의 예방, 성교육 등에 대한 건강정보를 학교 보건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앞으로 공단은 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청소년 건강문제에 대한 평생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