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식정보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2009년 1월 6일부터 1월 23일까지 3주간 다양하고 유익한 겨울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시립도서관에서는 그림으로 읽는 세계사, 한국사Vs중국사, 팝업북 만들기, 창의력쑥쑥! 공예교실, 책으로 여는 마음, musical english - Do you like books?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화도도서관에서는 창의력 팡팡! 종이&클레이공예, 나만의 특별한 일기쓰기, 재미있는 동화구연! 행복한 책읽기, 열두달 명절과 열두띠 이야기, 한눈에 보는 세계지리, 팝업북으로 만드는 세계 4대문명 등이 진행된다.

진건도서관에서는 6일 임진왜란 팝업북 만들기를 시작으로 요글조글 일기쓰기, 동화속으로 퐁당~!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리더십 와~!, 어린이 사자소학, 탐험가와 떠나는 세계여행, 한지 공예 등 어린이들의 특기와 적성을 살릴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별내도서관에서는 과학교실, 풍선공예, 종이&클레이공예, 역사인물사전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과학교실은 교과과정과 연계된 생물해부실험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탐구욕구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남양주시 지식정보도서관 한 관계자는 “이번 지식정보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