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15일 이천 설봉공원...볼거리도 풍성

한우의 경쟁력 확보와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전국 한우인의 날' 행사가 14일과 15일 양일간 세계도자기엑스포행사가 열린 이천 설봉공원에서 개최된다.

전국한우협회(회장 남호경)가 주최하고 이천시지부(지부장 임관빈)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의 한우협회 회원과 가족, 지역주민 그리고 초청인사로 농림부장관을 비롯한 지역인사, 축산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로는 기념식, 축하공연, 로데오경기, O.X퀴즈 등의 이벤트행사와  한우사진 및 영상자료. 개량. 역사관련 전시관운영과 한우브랜드별 시식회, 우리축산물 소비촉진행사와 함께 축산기자재전시회, 도예교실 운영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병행 실시된다. 

한우인 화합의 날로 지정된 14일에는오후 3시부터 설봉공원 내 대공연장에서 한우산업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포함한 기념행사와 4시 30분부터는 허참의 사회로 인기가수 인순이를 비롯하여 유명연예인 6~7명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또, 한우와 소비자의 만남의 날로 지정된 1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안성시 남사당패의 줄타기와 접시돌리기 등 공연이 있고, 경기지역 한우브랜드인 이천맛드림한우, 안성마춤한우, 양평개군한우, 평택미한우, 경기남부 광역 브랜드인 한우람, 등의 한우고기 전시판매와 함께 시식회가 이어진다.

특히, 15일에는 이천지역을 알리고 한우고기 소비촉진과 홍보를 위해 서울지역을 포함한 도내 소비자단체의 참가신청이 있을 경우에 버스와 점심을 무료제공 할 계획으로 있어 많은 단체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와 연계해  이천지역 특산물인 쌀, 복숭아, 도자기 등도 전시 판매할 계획으로 있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천시는 행사기간 동안  시립박물관과 청강 만화역사박물관을 무료로 관람이 가능 하도록 하는 한편 도자기제작, 세계도자센터, 설봉호텔, 미란다스파 등의 이용요금도 할인하여 행사에 참여하는 한우인과 소비자에게 편의를 제공키로 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