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전문 인터넷 사이트 ‘건강iN’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에서는 국민의 자가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인체 주요 장기에 대한 건강정보를 2008년 10월 20일부터 건강정보전문사이트 건강iN(http://hi.nhic.or.kr)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체장기정보 이용방법은 사이트에서 "건강iN → 건강자료실 → 인체주요장기정보" 순으로 접속을 하면 된다.
인체의 장기의 궁금중을 풀어주는 건강iN 홈페이지.

"인체에 대한 알기 쉬운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드물어 평소 자기 몸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어도 인터넷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다. 이에 1단계로 인체 주요 장기인 뇌, 심장, 허파, 위, 간, 작은창자, 큰창자, 이자(췌장), 콩팥, 전립샘 등 건강정보를 가톨릭의과대학과 10개 기관이 공동으로 개발하게 되었다."고 공단관계자는 말한다.

제공되는 콘텐츠는 장기의 구조, 기능, 관련 질환이며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장기에 대한 그림을 추가하였고 정보를 찾고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한 시야에 보이는 정보 배치, 다양한 검색기능, 그림 확대 기능, 인쇄 기능 등을 제공하고 기존 건강iN과 일체감 있는 디자인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들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믿을 수 있는 건강정보를 꾸준히 개발하여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