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 서정시 노래하는 앙상블...경기도 문화의 전당서 감상

경기도문화의전당은 흑인영가의 권위자 린다 트와인(Linda Twine)이 이끄는 뉴욕 할렘 싱어즈 한국 특별공연을 12월12일(화) 오후7:30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갖는다고 8일 밝혔다.

성악을 전공한 6명의 흑인 성악가와 2명의 악기 연주자로 구성된 “뉴욕 할렘 싱어즈”는 아프리카에서 미국으로 건너온 흑인 노예들의 시름과 설움이 담긴 애잔한 선율, 감동적인 강한 리듬과 하모니의 종교적 내용이 들어있는 그들만의 민요를 불러 크게 각광 받고 있으며 자유의 서정시를 노래하는 독특한 앙상블로서 전 세계의 많은 청중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지난 2003년, 2005년에도 방문했던 <뉴욕 할렘 싱어즈>는 이번 내한공연에서 그들의 기존이름인 할렘흑인영가단을 뉴욕 할렘 싱어즈로 바꾸고 흑인영가뿐만 아니라 흑인들 특유의 리듬과 거친 음색, 정제된 하모니, 독특한 음악성, 그들만의 창법으로 흑인영가, 브로드웨이 뮤지컬, 크리스마스캐롤, 유명 흑인을 주제로 한 오페라 아리아 등을 더해 한층 다양해진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내한무대는 가스펠싱어 바바라 밀스오 뮤지컬 영화 <젤리의 마지막 잼>으로 토니상과 드라마 테스트상에 지명되었던 탭 댄서 테디 루이즈 레비가 특별출연해서 공연의 감동을 한층 더한다.

또한 처음으로 내한하는 테레사 스탠리의 파워풀한 목소리와 탭 댄서 테디 루이즈 레비의 화려한 발동작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크리스마스 캐롤 “북치는 소년” 등 탭댄스와 합창이 함께하여 뉴욕할렘싱어즈의 무대를 더욱 버라이어티하게 연출하며 관객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와 송년축하무대가 될 것으로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전망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