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여성회관,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경기도여성회관은 소자본창업희망자들을 위해 서비스업종창업전문강좌를 오는 1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소자본 창업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창업무료교육은 창업관련 지원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수원소상공인센터와 긴밀한 협조하에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창업적성검사와 사업 아이템선정 ▷사업계획 수립 및 사업타당성 분석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기법 ▷창업성공사례발표 ▷소자본창업자 꼭 알아야 할 창업세무 및 법률 ▷부동산 계약실무와 상가임대차 보호법 ▷소점포 홍보 전략 및 고객관계 관리 ▷소상공인 지원제도, 창업자금 지원제도 안내 등 소자본 창업에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도여성회관은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구체적인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수원소상공인지원센터를 방문할 경우 자금조달방법 등 창업전반에 관해 전문상담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도록 교육후의 사후관리까지도 체계화할 계획이다.

교육참가자에는 교육비 및 교재비는 무료이며 참가희망자는 오는 12월 8일까지 경기도여성회관에 전화(031-249-5371) 또는 홈페이지(woman.gg.go.kr)를 통해 접수를 하면 된다.

경기도여성회관 교육담당은 “이번 강좌는 취·창업준비 과정의 남성을 위한 자격증반과 직업훈련과정이 마련되어 도내 일반 창업준비자들에게도 개방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