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08 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우수계획 2차 공모’를 실시한다.

2,3개 마을을 선정하는 이번 2차 공모는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마을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 된 보물을 발굴하거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이면 된다.

단, 화단조성 등과 같은 1회성 프로그램이나 프로그램 운영이 없는 단순한 시설물 설치는 제외된다.

응모는 아파트, 소규모단지, 자연부락 등 마을단위로 해당 읍․면․동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되며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접수시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신청자 명단, 기타 사업에 필요한 서류일체 이며, 이중 신청자 명단은 해당주민 10%이상이 참여해야 한다.

대상마을 선정은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남양주시 지역혁신협의회에서 주민참여도와 창의성, 차별성, 사업내용의 적절성 및 실현가능성, 사업효과성 등에 대해 서면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선정자는 오는 8월 22일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마을공동체가 활성화 되고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기획예산과 (590-4705)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