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의 리더쉽으로 희망의 경기도당 만들 것" 밝혀

▲ 박기춘의원이 16일 통합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남양주투데이 DB사진)
박기춘 국회의원(남양주 을)이 16일 통합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박 의원은 이 날 경기도당위원장 출마선언문을 발표하고, 신뢰의 리더쉽으로 희망의 경기도당을 만들기 위해 위원장직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날 발표한 출마선언문에서 박기춘의원은 “한나라당 도지사와 기초단체장들의 독선적 도정운영을 견제하고 정책실패를 바로잡고, 한나라당의 일당 독주를 막아 2010년 지방선거에서 2012년 대선까지 다시 한 번 경기도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튼튼한 초석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또, 박 의원은 “부자내각, 고소영 정권이라 불리는 이명박 정권의 미국과의 쇠고기 협상실패 및 계속되는 꼼수정치는 국민들이 답답함을 넘어 분노하게 만들고 있다”며, “수십만 명의 시민들이 촛불을 밝히며 이명박 정권의 무능과 부도덕함을 규탄하고 있음에도 이명박 정부는 부두에나 어울리는 콘테이너로 장막을 치고 국민과의 소통을 거부하고 있다”고 정부를 비난했다.

또, 박 의원은 “공교육의 붕괴로 사교육비에 서민들의 허리는 휘청거리고 있으며, 유가는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환율도 나빠지고 있고, 약속했던 7% 성장은커녕 예상성장률이 계속 낮아져서 3.8% 성장에 그칠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까지 나왔다”며, “IMF외환위기 이후 최악의 경제 상황임에도 이명박 정부는 이런 서민들의 살림을 보살피는 정책을 펴기는 커녕, 일부 특정 세력을 위해 의료보험과 상수도 사업마저 민영화하겠다며 서민들에게서 희망을 빼앗고 있다” 지적했다.

특히, 박 의원은 “지금은 국민께 희망을 줄 수 있는 신뢰의 리더쉽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통합민주당이 지난 과오를 딛고 다시 한 번 국민의 희망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경기도를 잘 알고, 맡은바 책임을 우직하게 완수해가는 박기춘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