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2008년도 평생학습센터 하반기 교육생을 오는 23일부터 7월 2일까지 모집한다.

7월 14일부터 12월 6일까지 20주 동안 펼쳐지는 이번 교육에서 시는 취업과·창업, 자격증취득대비, 생활기술·기능, 취미·교양, 정보화, 외국어, 건강체육 등 37과목 71개반 1,82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직장인들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법원부동산공경매’,‘컴퓨터기초실용’,‘원어민영어’등 야간·주말 특별반도 운영한다.

신청은 남양주시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남양주시 다산서당 홈페이지(http://lll.www.nyj.go.kr)에 접속 후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특히,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나 한부모가정지원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장애인 등 에게는 1인 1과목에 한하여 수강료가 면제된다.

시 관계자는 “개인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달, 현재와 미래의 직업기회 준비 등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식 창조의 주체인 시민이 학습요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가족여성과(590-258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