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소 삼패IC_덕소지구 연결도로 개설사업’ 위치도
덕소 삼패IC_덕소지구 연결도로 개설사업’ 위치도

남양주시가 와부읍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인프라를 재구성해 도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덕소재정비촉진지구와 삼패IC 사이를 연결해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도로 신설 및 연결을 추진하고 있다.

와부읍은 덕소재정비촉진지구 내 아파트 재개발 사업으로 인해 차량 통행량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난 2009년 7월 개통된 삼패IC와 덕소 내부로 통행하는 기존 도로는 폭이 4m도 되지 않는 샛길이라 덕소2구역 철거 시 공사 차량의 양방향 교행이 어려워 교통 대란이 우려되고 있다.

또, 기존에 개설된 왕복 6차선 도로는 먼 거리로 돌아서 이동해야 하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야기디고 있다.

이에따라 남양주시는 교통 문제가 발생하기 전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덕소 삼패IC ~덕소지구 연결도로 개설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김현택 의장 및 관계자들.

현재 ‘덕소 삼패IC~덕소지구 연결도로 개설사업’은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에 대한 국토교통부와의 협의가 완료됐으며, 실시계획인가 및 무연고 묘지 이장 추진을 앞두고 있다.

17일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과 함께 현장을 둘러본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도로를 개설함에 따라 상습적인 교통 정체를 해소하고, 와부 생활권 접근에도 커다란 변화와 편익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불편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주 시장은“지난해부터 용역비 예산 확보 등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주신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남양주시는 덕소재정비촉진지구 덕소6A구역(구 로즈장)의 공사 착공으로 주민들의 통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도로 개설(중로3-10호선) 연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사비 예산 확보 등 ‘와부 도시계획도로(중로3-10호선) 개설사업’에 대한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주광덕시장은 담당 공무원의 인사 발령으로 사업 진행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특정 업무 관련 담당 공무원에 대한 전보 인사를 최소화할 것을 요구한 시민시장의 의견을 반영해 계속적인 업무 수행이 필요한 경우 전문관으로 지정하는 ‘책임공무원제’를 도입하고, 사업을 담당하는 도시정비2팀장을 민선 8기 제1호 ‘책임공무원’으로 지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