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다른 여성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 및 평등사회 구현에 공헌한 여성을 오는 6월 9일까지 선발한다.

선발은 훌륭한 어머니, 평등, 봉사, 예능, 신지식인 등 5개 부분으로 부분별 구분 없이 3명을 선발한다.

선발자격은 6월 현재 남양주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여성으로 읍․면․동장과 시 단위 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자를 기준으로 한다.

단, 이미 여성상을 수상한 자나, 남양주시포상조례 제7조의2규정에 의해 시민대상을 받은 자,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금고이상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아니하였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자는 제외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1부, 공적조서 1부, 현지조사확인서 1부, 수상후보자의 세대별 주민등록등본 1부 등을 요한다.

선발은 남양주시여성발전위원회심의를 통해 결정하며 선정자는 오는 7월초 ‘제13회 여성주간 기념식’개최시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성상 선발은 부단한 노력과 타고난 재능을 노력․개발한 각계각층 아름다운 여성을 선발해 타의 모범이 되도록 하는 자리이다.”며 더 많은 훌륭한 여성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가족여성과(590-4491)로 문의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