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3동(동장 조성덕)은 8일 동 전체를 아름다운 꽃으로 디자인하기 위한 ‘3B-City 디자인사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3B-City 디자인사업’이란 아름다운 거리(Beautiful Street)와 아름다운 소공원(Beautiful Minipark), 그리고 아름다운 아파트(Beautiful Apartment)를 3대 역점분야로 선정하여 청결한 환경속에 아름다운 꽃으로 장식된 명품 수택3동을 만들기 위한 도시디자인 전략이다.

먼저 아름다운 거리(Beautiful Street)를 디자인하기 위한 사업으로 통장협의회, 남․여새마을지도자, 경로당, 아파트입주민 등이 매월 구역을 지정 체계적으로 주요 가로변 청소를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코스모스길 약 2km구간 유채꽃 식재, 경관녹지 경계 회양목 식재사업을 역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경관녹지 경계면 회양목 식재사업은 동에서 나무를 제공하고 식재 및 관리는 아파트 입주민들이 추진함으로써 민․관이 힘을 합쳐 아름다운 도시를 만드는 신모델사업으로 추진된다.

아름다운 소공원(Beautiful Minipark)조성사업은 도심지내 방치되고 있는 짜투리 공간을 꽃과 휴식이 있는 소공원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되돌려주는 사업으로 남여 새마을지도자들의 주관으로 관내 총 7개소 400여㎡에 소공원을 만들게 된다.

또 아름다운 아파트(Beautiful Apartment)사업은 관내 11개소 아파트의 출입문을 꽃으로 장식하고, 콘크리트로된 아파트 울타리에 담쟁이를 식재하여 녹색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아파트와 지역전체의 품격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다.

특히 일부 아파트의 후문은 주민들의 왕래가 빈번하고 아파트를 대표하는 얼굴임에도 불구하고 철 구조물 바리케이트만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주위의 아름다운 경관과 조화를 이루지 못해 조속한 개선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3B-City 디자인사업’에는 동 양묘장에서 동 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남․여새마을지도자들이 함께 힘을 합쳐 5개월여에 걸쳐 길러낸 한련화, 페츄니아, 천일홍 등 약 1만6천여본의 꽃이 첫 출하되어 사용할 예정이다.

조성덕 수택3동장은 “ ‘3B-City 디자인사업’을 통해 수택3동을 단순히 잘사는 동에서 거리와 공원, 아파트가 깨끗한 환경속에서 아름다운 꽃으로 조화를 이루는 꽃의 중심도시로 새롭게 디자인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