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구.인원 보강해 '8272반 야간 상황실'로 확대 운영

남양주시가 시민의 불편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생활불편처리 8272반’을 민원처리에 취약한 심야 시간대까지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야간 당직실을 ‘8272민원 당직 상황실’로 기능을 전환해 연중무휴 24시간 전천후 멀티 민원처리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으며, 5월 1일을 기해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남양주시‘생활불편 8272반’은 야간당직상황실 운영으로 직장인들에게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실시해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당직실을‘8272민원 당직 상황실’로 기능을 전환하면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인원을 보강하고 상황실장도 기존 6급에서 5급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시민이 체감하는 전천후 멀티 민원처리체계를 구축하여 현재 주간에 운영하고 있는 8272반 민원처리체계를 야간에도 동일한 체계로 전환하여 시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전화신고 한번으로 시간에 관계없이 현장에 출동하여 생활불편민원을 처리하도록 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금번 ‘8272반 야간 상황실’운영으로 민원을 24시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시민불편사항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