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꿈나무 페스티벌, 남양주-한마음 가족축제

푸르고 싱그런 5월을 맞이하며,구리시와 남양주시에서는 5월5일 어린이 날을 맞아 86년전 방정환 선생이 제정한 어린이날의 의미를 깨닫고, 가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풍성한 행사응 마련하고 있다. 구리시는 "희망세상 사랑나라 꿈나무 페스티벌"을 장자호수공원에서 남양주시에서는 "제1회 한마음 가족축제"를 각각 펼친다.

86년전 어린이날을 제정한 방정환 선생의 묘(망우리 사색공원 소재) 

구리시- 희망세상 사랑나라 꿈나무페스티벌

장자호수공원 초등 3년 이하 꿈나무 대상 

소파 방정환.
구리시는 제86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이 자신의 끼를 맘껏 발산 할 수 있도록 "희망세상 사랑나라 꿈나무 페스티벌"이 장자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어린이의 영원한 친구 소파 방정환선생의 묘소가 구리시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리시가 주관하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행사가 없었던 것으로 안다. 이를 안타까워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행사관계자는 말한다. 

싱그러운 5월 장자호수공원에 흐드러지게 피는 꽃처럼 맑고 환한 웃음을 만들고, 꿈나무들의 끼를 경연대회를 이날 12시부터 6시까지 창작시, 그림그리기는 3학년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펼치고, 끼(장기)자랑은 특별한 장기를 갖고 있는 구리시의 시설이나 단체의 어린이팀, 개인 모두 출전이 가능하다. 부모는 아이들에게 동화를 들려주는 동화구연으로 경연을 한다. 마술, 밸리댄스, 태권도시범 공연등 부대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5월 2일까지이며 구리시사회복지과 위스타트팀(550-2761)로 연락하면 된다.  

*창작시, 그림그리기-관내 초등 3학년 이하//*끼(장기)자랑-단체(시설, 학교)아린이 팀 또는 개인//*동화구연-어린이를 둔 학부모//*접수-5월2일 오후6시까지//*연락처:550-2761, 02)2601-7962,

남양주시-제1회 남양주한마음 가족축제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을 위한 문화스포츠피아

남양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연합회)에서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제1회 남양주 한마음 가족축제"를 남양주시체육문화센터에서 5월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펼친다.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가족에게는 사랑의 실천과 올바른 가족문화운동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축제를 마련했고, 테마는 '문화피아와 스포츠피아'로 삼았다. 

문화피아의 주요 행사는 스프릿앙상블연주, 인형극, 마술, 밸리댄스, 재즈댄스, 동화고댄스동아리공연으로 꾸몄고, 스포츠피아는 축구, 훌라후프, 배드민턴, 줄넘기, 팔씨름대회로 지와 예, 힘을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도자기, 풍선이트, 페이스페인팅, 비즈공예, 전통공예를 직접 체험 할 수 있으며, 남양주시민은 누구나 찾아와 즐기고 참여 할 수 있다.  [행사문의] 512-8292(연합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