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올해 소방․구급 등에 필요한 소방공무원 140명에 대하여 공개경쟁 및 특별채용을 통하여 새롭게 채용한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신속하고 안전한 소방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소방분야 45명, 구급분야 80(남 70, 여 10)명, 여성구조대분야 5명, 전산분야 4명, 통신분야 4명, 항해사분야 2명 등을 각각 새로 채용한다.

특히 금년부터는 체력검사를 실시한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을 실시한다는 점에 응시자들은 유의해야 한다. 소방공무원 채용시 작년까지는 필기시험을 먼저 실시한 후 체력검사를 실시하였었다.

체력검사는 5월 19일부터 5월 22일까지 나흘간 수원공설운동장에서 실시 예정으로, 현장 활동이 많은 소방공무원의 특성을 살려 윗몸일으키기, 제자리멀리뛰기, 악력, 배근력,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왕복오래달리기 등 6종목이며 체력검사 합격기준이 대폭 강화되어 체력검사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

한편, 그동안 금녀의 영역이나 다름없었던 구조분야에 여성 5명을 채용하여 남자구조대원을 투입하기 곤란한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여성구조대원은 육군 특전사, 해군UDT, 해병특수수색대 등과 같은 군 특수부대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으면서 하사관 이상의 계급으로 1년 이상 복무한 경력이 있으면 응시 할 수 있다.

경기도소방학교 박호선 학교장은 "2008년 경기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은 화재현장에서 요구되는 여러 가지 체력적 요소들을 감안하여 더욱 강화된 체력검사 기준으로 시험을 실시하여 정예 소방공무원을 선발한다"며 처음 실시되는 규정이 많은 만큼 미리 측정기준과 실시방법을 숙지한 뒤 체력검사에 임해줄 것"을 응시자들에게 당부했다.

원서 접수는 인터넷(경기도소방학교 홈페이지 www.fire.sc.kr)으로만 하고 방문이나 우편접수는 일체 받지 않으니 이 점을 유의하여야 하고, 접수기간은 2008. 5월 1일부터 5월 2일까지 이틀간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소방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031-329-012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