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순 여성소방대 연합회장 취임식도 병행

남양주소방서(서장 유춘희)는 지난 29일 11시 3층 대회의실에서 남양주 의용(여성)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 정임수 남양주경찰서장, 박기춘 국회의원, 이경천 경기도의회의원 등 각 기관단체장을 비롯하여 남양주의용(여성)소방대원 등 약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지역 방재의 기수로서 헌신한 전임 의용(여성)소방대 연합회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 및 황철규・박희순 신임 의용(여성)소방대 연합회장의 위촉장 수여가 있었다.

전임 연합회장은 2006년 강원도 수해현장 복구작업 , 태안 기름띠 제거 작업, 불조심 캠페인 및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화재예방과 지역발전에 크게 공헌하였다.

황철규・박희순 신임 의용(여성)소방대 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남양주 지역발전 및 화재예방 등 각종 재난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유춘희 서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연합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지역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전임 의용(여성)소방대 연합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서 의용소방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앞으로 재난사고 발생 시 적극적인 활동을 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