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2인 이상의 가족으로 사랑을 나누는 가족봉사단 10가족을 오는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하고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도 연중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여 모집하는 가족봉사단의 활동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월1~2회 활동하며 연계대상자인 장애아동, 독거 어르신과 1:1 홈스테이로 봉사활동을 한다.

운영일정은 가족봉사단 모두가 함께 하는 신나는 테마 봉사활동으로 팀별로 관내 장애인 시설 방문 봉사활동인 만들기 지도 및 말벗 청소 등이며 테마봉사활동인 해비타트로 사랑의 집짓기, 가족 체육대회 등이다.

신청서는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031)564-1365)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031)565-1365, 구리시청소년수련관 3층, 홈페이지: www.guri1365.or.kr)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일정시간 이상 봉사한 자원봉사자가 가맹점 이용 시 할인혜택을 주는 할인가맹점도 모집한다. 관내에 소재한 점포 및 사업체로 유흥업소를 제외한 모든 업종이 가능하며 할인율은 3%이상이고 33시간 이상 봉사한 자원봉사자만 이용이 가능하다.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센터 및 구리소식지를 통한 홍보 ▲할인가맹점 리플렛 제작 및 배포 ▲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자원봉사 관련 소식지 배포 및 행사 초청 ▲자원봉사단체대표자회의를 통한 홍보 등의 혜택을 받는다.

센터 관계자는 “가족사랑! 이웃사랑! 사랑을 나누는 가족봉사단과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