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08년도 시군의 지역여건과 특성이 반영된 다양하고 우수한 교통안전시책을 지원하기 위해 「시군 우수 교통안전시책 공모․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지원계획은 경기도가 기존의 사업예산을 편성하고 지원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시군별로 수시로 사업필요성이 발생하는 소규모 교통안전시책을 탄력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는 1월 31일까지 시.군의 사업신청을 받아 교통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2월중으로 지원사업을 선정하고 3월부터 총 사업비 5억원중 도비 2억5천만원을 지원하여 본격적으로 교통안전 시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원사업 선정건수 및 지원사업비는 시군의 응모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군에서는 도비지원에 따른 시군비를 제1추경에 반영하여 추진하게 된다.

도에서는 이번 공모․지원계획을 계기로 지금까지 교통시설정비에 치중되어 왔던 교통안전시책에서 탈피하여 지속적인 교통안전에 대한 도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시군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교통안전 의식개선운동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군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였다.

시․군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장의 교육프로그램 개발, 신규도로 개통 예정지 노인교통사고 감소대책 추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왕 선발대회 운영, 신도시 교통안전메뉴얼 제작 등 도와 교통안전관리공단 및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과의 협력사업 추진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