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식정보도서관(관장 이종후)이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도서관별로 다양한 겨울문화교실을 운영한다.

도서관에 따르면, 도농동에 위치한 시립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이야기 세계사’와 ‘인체 팝업북 만들기’,‘시사토론과 논술’,‘세계지리’,‘나만의 책 만들기’,‘과학교실’ 등을 운영한다.

화도도서관에서는 유아들을 대상으로‘표현력 향상 동화구역’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사회교과서 들여다보기’,‘그림은 내친구’,‘어린이 NIE 논술’,‘청소년 독서논술’,‘어린이 종이공예’,‘역사 속 우리미술 배우기’,‘인물로 보는 조선사’등 실시된다.

또, 진건도서관에서는 ‘지도로 보는 조선사’,‘종이공예교실’,‘인체의 신비’,‘팝업북 만들기’,‘어린이 NIE 독서교실’,‘북아트 독서논술교실’,‘청소년 독서논술교실’ 등이 운영된다.

도서관 한 관계자는 “이번 겨울문화교실 프로그램 특징은 독서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목뿐만 아니라, 방학과제물로 제출할 수 있는 만들기 수업과 과학교실 등이 포함되어 있어, 잘만 이용한다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접수는 도서관별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선착순으로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590-8192), 화도도서관(590-4595), 진건도서관(590-8265) 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