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회 골든글러브 외국어영화 부문 노미네이트

[일간연예스포츠/이지폴뉴스]전국 170만 명의 관객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색, 계>가 연이은 각종 수상에 이어 제 65회 골든 글로브 외국어 영화부문 후보에 올랐다.
13일(현지 시간) 발표된 제 65회 골든 글로브 후보에서 <색, 계>는 대만영화의 자격으로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전역에서 화제의 중심이 되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색, 계>는 이번 후보작에 거명되면서 또 다시 할리우드의 관심 역시 받게 되었다. 이미 미국에서 NC-17 등급의 제한 상영 등급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개봉관을 7배 이상 올린 바 있다. 수상작은 2008년 1월 13일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색, 계>는 이미 제 44회 대만 금마장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 최우수감독상, 남우주연상, 최우수신인상, 각색상, 분장 및 의상상, 음악상 주요 7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올해 최고의 영화임을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여주인공 탕웨이는 ‘제 12회 시네아시아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시아 여자스타상의 영예도 안았다.
국내 개봉한 칸, 베니스, 베를린 등 세계 3대 영화제 최고상 수상 실사영화로는 유일하게 100만 관객돌파는 물론 현재 170만 명 이상의 관객몰이를 하며 200만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2, 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한 재 관람 열풍, 입 소문으로 인한 중장년층까지 극장으로 불러모았다.

연말 대작들의 개봉에도 불구하고 한 달여가 지난 지금까지 꾸준한 관객 몰이를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