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청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교직원 가평수덕원에서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학습동아리 활성화 및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2007년 초․중학교 행정실장 혁신워크숍』을 개최했다.

▲ 워크숍 참석자들이 강의를 들으며 즐거워 하고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혁신 실행책임관인 행정실장의 혁신추진 역량 강화로 단위학교 행정업무의 효율화 및 행정서비스 향상 등 문제 해결 등 문제해결형 혁신학습능력을 제고하고, 학습동아리 우수사례를 발표․공유함으로써 WIN-WIN 혁신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구리남양주교육청 김동순 교육장은 "학교 교육에 있어서 행정실장의 역할은 강단에 서서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는 교사 못지않게 중요함으로 보다 혁신적인 사고로 구리남양주교육 발전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특강에서는 경기도의회 이수영 의원이 "한국의 교육혁신과 교육경쟁력 강화"라는 주제로 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한 행정실장의 역할을, 경기도교육위원회 이재삼 교육위원이 "희망경기교육을 어떻게 들여다 볼 것인가?" 라는 주제로 진정한 교육자치로서 학교자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WIN-WIN 혁신네트워크 구축의 기회 마련을 위하여 교육행정직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구리교육행정연구회 등 4개 동아리)의 1년간 우수학습결과물을 발표․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일상 관리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행정실장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선후배가 서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며, 내년에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