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안승남 구리시장은 겨울철 폭설과 결빙에 대비해 오는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협업 기능별 담당 임무와 유관기관 지원사항이 담긴 '2020 구리시 겨울철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우선 시는 기상 상황 모니터링을 통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하며 겨울철 기습강설 및 폭설에 대비해 제설대책본부 운영, 제설인력·장비·자재 확보 및 점검, 교통대책 등의 계획을 수립하고 점검에 나섰다.

또한 올해 원수택로 언덕길 열선 설치공사를 완료하여 관내 총 6개 구간 언덕길의 결빙으로 인한 차량 및 낙상사고 예방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올 겨울에는 초기제설과 결빙방지 체계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지역 내 제설 취약지점에 대한 우선 제설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주요 결빙 우려지역에 대한 제설제 사전 살포를 통하여 겨울철 도로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현장점검을 통해“최근 들어 예측할 수 없는 기후 변화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인명 및 재산피해와 시민생활 불편 최소화를 위해 한발 앞선 현장 중심의 선제적 사전대비가 필요하다”며“항시 상황관리체계유지, 교통소통대책, 시민생활 안전대책을 위해 유관기관과 민간단체·협회, 공무원간 협업으로 빈틈없는 사전준비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11월 6일 폭설대응 교통소통 대책 훈련을 실시하고 지방도로 제설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폭설시 교통두절이 예상되는 중점관리구간 부근에‘제설 전진기지’4개소를 지정하여 장비, 인력, 자재를 현장 배치하고, 교통량이 많은 갈매IC교 교량구간에는 염수분사장치 등 자동화 장비의 가동으로 겨울철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