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한정의원
"한일의원연맹은 2020 도쿄올림픽의 성공 지원을 위한 ‘2020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교류·협력위원회’를 구성했다"고 12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한정 의원이 밝혔다.

‘2020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교류·협력위원회’는 김진표 한일의원연맹 회장이 직접 위원장을 맡고, 윤관석, 윤호중, 김한정, 오영훈, 김병욱, 양향자, 임오경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 정진석, 박진, 김석기, 성일종, 이용 의원(이상 국민의힘) 등 12인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한일교류단체, 경제계, 학계 주요 인사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함께 활동할 계획이다.

일한의원연맹도 상응하는 기구를 만들어 한일 간 긴밀하게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우선 내년 1월 중에 도쿄에서 세미나를 공동개최하고 도쿄올림픽 한일교류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위원장을 맡은 김진표 의원은 “내년 도쿄올림픽이 남북, 한일, 동북아 관계 개선의 큰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도쿄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일의원연맹 대표단은 12일 사흘 일정으로 도쿄에 도착하여, 오후 니카이 도시히로 자민당 간사장과 모시 요시로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 위원장 등을 면담하고 일본 측 의원연맹(회장 누카가 후쿠시로 의원, 간사장 가와무라 다케오 의원)과 합동회의를 갖는 등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