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토평정수장 전경
구리시는 11월부터 오는 2021년 3월까지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및 한파, 폭설 등 재난·재해를 대비하여 시민들에게 안정적으로 맑은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2020년 동절기 상수도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

먼저 시는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지난 10월 15일부터 검침원들을 통해 계량기 보호통 보온 상태를 전수 조사하여 보온 조치가 미비한 계량기는 즉시 소유주에게 헌 옷이나 스티로품 등으로 보온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정수장과 배수지 가압장 등 주요 시설물과 송·배수관 및 급수관에 대해서는 사전에 안전 점검을 실시하여 취약 요소는 긴급 보수 보강 조치로 시민들이 물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안승남 시장은 관계 공무원들에게“동절기 어떤 상황에서도 동파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 및 대비태세를 확립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각 가정에서도 노출된 수도관 등에 동파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 보온 조치를 취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동절기 급수대책 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긴급복구반을 편성·운영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맑은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