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2020년 Book-Tact(북택트) 독후감 공모전’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8.31부터 9.11까지 진행한 공모전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보이는 코로나 블루(Corona Blue)를 겪는 시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책을 통한 위로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책을 사랑하는 123명의 시민들이 응모한 가운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4명(초등부 6, 중등부3, 고등부2, 일반부3)의 입상자가 선정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홈페이지(http://lib.nyj.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독후감 공모전 참여자들은 “코로나19와 집콕으로 지쳐있었는데,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와 소통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 “며칠 동안 책을 읽고 오랜만에 글을 쓰면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독후감 공모전 소식을 접하고 조금 생소한 전자책을 통해 듣고 읽기를 하면서 공모전을 준비한 것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남양주시 도서관정책과(031-590-475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