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 참 의정연구회(대표의원 박석윤)는 13일 의회 나눔터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모색을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다각적인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있는 김정원 착한 나무심기 협동조합 이사장을 초빙하여 ‘사회적경제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실시하였으며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에 대하여 심도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석윤 대표의원은 “마을공동체를 깊이 이해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하여 이번 강연회를 마련했다” 며 “마을공동체 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하여 더욱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정연구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강연회를 주관한 장승희 의원은 “사회적경제는 시장경제가 불러온 불평등·불공정 등을 해소하고 사람과 공동체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과 시민사회조직을 모두 포함한 것이지만 아직까지 이해가 부족하다” 며 “오늘 강연회를 통해 구리시의 사회적경제가 한 단계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됐다. 더 많은 사회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사회적경제가 만들어 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또, 김형수 의장은 “이번 연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구리시의 각종 정책 및 조례 등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말일에 출범한 참 의정연구회는 이와는 별도로 ‘구리시 자치법규 현황분석 및 정비방안’에 대하여 연구과제로 선정하여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