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13일부터 순차 재개

남양주시는 남양주보건소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관내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 167개소를 대상으로 예방접종 업무 위탁에 관한 규정 준수여부 실태파악을 위해 방문점검에 나선다.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관리지침에 따라 보건소는 연 1회 이상 불시에 위탁의료기관 현장방문점검을 통해 백신보관관리 등 국가예방접종 위탁사항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으며, 위탁의료기관은 연간 2회(반기별) 자체적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자율점검표를 보건소에 제출해야한다.

남양주시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예방접종 환경 조성을 위해 예방접종의 실시기준과 방법 준수 여부, 백신 전용 냉장고 관리의 적절성, 예방접종기록 보존 등에 대한 사항을 철저히 점검하고, 미비점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 조치 및 지도 할 계획이다.

또, 남양주보건소는 안전한 접종환경 조성을 위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으로 사람이 몰리는 10월~11월 두 달간 위탁의료기관 58개소에 의료기관 방역지원관리 인력 90명을 배치하여 방문자 체온측정 등의 업무를 수행토록 했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안전한 예방접종환경 조성을 위해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시 중단되었던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사업은 오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된다.

10월 13일부터는 만13세 ~ 18세, 10월 19일부터는 만70세 이상, 10월 26일부터는 만62세 ~ 69세 어르신이 접종 가능하며, 장애인 및 취약계층은 11월 중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