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오는 14일부터 총 3회에 걸쳐 공식 유튜브, 해피 GTV를 통해 시민대상 온라인 힐링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한 이번 아카데미는‘내 삶을 채우는 힐링, 소통·치유 그리고 인생’을 주제로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첫번째 강의는 14일 10시 30분,「말은 운명의 조각칼이다」저자이자 JTBC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스피치 코치,‘연예인들의 말하기 선생님’으로 유명한 제이라이프스쿨 이민호 대표의‘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민호 대표는 이날 강의에서 진실한 소통의 힘과 그 소통의 도구인‘말’을 통해 그려가는 우리의 소중한 삶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의 신청 접수는 구리시민 누구나 전날까지 전화(평생학습과 ☎ 031-550-8773)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7일부터는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홈페이지 회원 가입 필수)를 통해 선착순 30명까지 시청 대강당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단,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착용을 비롯한 방역수칙 준수 등 부득이 인원을 제한하여 현장 강의 참석이 가능하다는 점과 상황에 따라 현장 강의 계획이 다소 변경(취소 또는 확대)될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가족과 함께 이번 아카데미를 즐기며 잠시 놓쳤던 일상의 행복과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