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국토교통위원회, 남양주갑)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7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예산은 동부노인복지관 리모델링을 위해 5억, 호평동 수로 복개 및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에 2억원이 사용된다.

수동면에 위치한 동부노인복지관은 20년이 넘어 복지관 내·외부 시설이 노후화되어 어르신들 이용에 큰 불편함을 겪어왔다.

특히 수동면은 어르신 인구가 많은 반면 현 노인복지관 외에는 이용할 수 있는 다른 대체시설이 없어 시설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에 확보된 5억의 예산으로 복지관 외관 및 내부의 노후시설을 리모델링하고, 각종 기자재 및 장비를 새로 장만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호평동 힐링수 주변 수로 복개와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을 위한 공사비 2억원이 반영됐다. 힐링수 주변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도로변에 수로가 있어 평소 악취와 해충들로 지역주민들의 위생을 위협하고 있었다.

수로 복개공사와 함께 복개된 공간에 어린이 놀이시설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꺼려했던 공간이 주민들이 찾아오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조응천 의원은 “주민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부분에 대해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준 김미리, 김용성 경기도의원에게도 감사의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