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사회복지과 봉사동아리 아름다운 동행MIX(이하 동행MIX)가 지난 8일 19번째 행복나들이 행사로 신장장애인들과 함께 포천아일랜드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에는 신장장애인남양주지부(지부장 이규영) 장애인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사회복지과 직원과 의료텔레케어센터 직원 등이 봉사자겸 안내자로 함께 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장애인들과 함께, 허브식물원과 문화전시관을 관람하고 허브랜드 일원을 산책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신장장애인들은 1주일 2~3회 투석을 해야 하며, 양팔은 잦은 투석으로 인해 울룩불룩하게 튀어나와 있으며, 잦은 체력저하와 고혈압, 당뇨 등의 합병증으로 정상적인 경제활동이 어려우며, 특히, 투석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규영 지부장은 “평소 문화체험 기회를 쉽게 갖지 못하는 회원들을 위해,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해 준 아름다운동행MIX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형철 과장은“회비를 스스로 부담하면서 봉사활동에 밝은 미소로 참여하는 회원들을 위해 격려와 재원 마련을 강구 중에 있으며, 내년에도 수요자 중심의 발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장애인시설 및 단체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