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5월부터 공급하고 있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7월 10일부터 확대해 운영한다.

남양주시는 임산부들의 호응에 힘입어 꾸러미 공급횟수(월 최대 2회 → 4회)와 공급금액(1회 최대 6만원 → 10만원)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며, 총 지원한도 48만원(보조 80%, 자부담 20%)은 변동 없다.

또, 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인 ‘팔당생명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대표 장순례’』에서는 임산부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7월 20일~25일 공급되는 꾸러미에 전원 배도라지즙(1꾸러미 당 7포)을 증정하고, 8만원 이상 주문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제)와 면마스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은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상 등록된 임산부나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며,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산업팀)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접수(dms9207@korea.kr)를 통해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관내 침체된 친환경 농업의 활성화와 시민건강, 환경보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지난 5월 18일부터 공급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1,300명의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