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 보이콧 일시 중단...구리시 공직기강 난맥상 잡아야

구리시의회 미래통합당 소속 김광수.장진호의원이 시의회의 행정사무조사특위 구성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의원들은 13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미래통합당 김광수.장진호의원은 민선7기 전반기를 보내고 후반기를 시작함에 있어서 시행정의 총체적 난맥상을 드러내고 있기에 의회에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의원들에게 행정사무조사 특위를 구성 할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 등은 지난 6월 30일 구리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구성에 있어 전.후반기 의장단을 소수당인 미래통합당 의원들과의 협의도 없고 배려도 없이 의장단을 독식하는 반민주적이고 독단적인 의회운영에 항의해 의사일정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하지만 이들 의원들은 “지금도 민주당의 독선과 아집은 변함이 없고 미래통합당 의원들도 민주당의 일방적 의사일정에 참여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다”면서 “그러나 최근 구리시 공직기강을 비롯해서 시의 운영에 있어 총제적으로 난맥상을 들어내고 있어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러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의사일정을 보이콧한 것을 잠시 미루고 구리시 공직기강도 점검하고 특별히 재난안전기금으로 구입한 락스에 대한 여러가지 의혹을 시민들께 알리고자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 할 것을 민주당 의원들께 요구하기로 했다”고 특위 구성 요구 배경을 설명했다.

현행 지방자치법 41조와 구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3조에서는 ‘의회는 재적의원 3분의1이상의 발의가 있는 경우에 본회의 의결을 거쳐 시의 행정사무중 특별사안에 관하여 행정사무조사를 행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이 들 의원들은 “이것은 여야를 떠나서 집행부의 잘못된 시정운영과 공직기강을 바로 잡는 계기가 되고 의회의 감시와 견제 역활에 충실한 의무를 행하는 것”이라며 “다시한번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다수당인 민주당의원들께 강력히 요구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