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18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 관내 신규 실내체육관 건립중인 11개 학교장과 함께‘구리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학교시설개방 요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의 건강한 삶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구리시 관내 32개교 중 실내체육관이 없어 건립비를 지원한 11개교를 우선협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협약의 내용은 학교의 지역사회와 시민을 대상으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여건 조성 노력 및 시와 교육지원청의 행·재정적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많은 학교가 시민의 생활체육 공간으로 운동장, 체육관 등을 개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시설사용에 따른 공공운영비·시설 개보수비 등 지자체의 행·재정적 지원으로 학교의 부담이 다소 덜어질 것으로 보인다.

신숙현 교육장은 “시설사용자의 성숙한 주인의식과 학교의 적극적 개방 노력, 이를 지원하는 지자체의 행·재정적 지원으로 구리시 학교공간이 나눔과 배려의 공간으로 더욱 더 의미 있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학교시설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공유하는 교육공간으로 학생의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한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개방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며 “시민들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2019년부터 실내체육관이 없는 11개 학교에 총 61억4천여만원의 건립비를 지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