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소초등학교(교장 이상호)는 15일 시 꿈빛나래2관(경기도교육청 방과후연계형 다함께꿈터)에서 일본 히로시마한국교육원, 히로시마민단한국학원과 국제교류 활성화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덕소초는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한 통찰력과 국제 감각을 고루 갖춘 국제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제이해교육과 국제교류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국제교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로 했다.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협약은 <상호 교육협력 강화, 학생 교류, 학교 간 상호 교류협력, 학생 문화·역사 분야 확대> 등의 내용을 담았다.

두 기관은 업무 협약 이후 e-러닝을 통한 온라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차년도부터 학생 문화·예술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상호 교장은 "이번 학생국제교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활동이 이루어져 ‘체인지(體人知)로 성장(Change!)하는 행복한 덕소교육’이라는 우리 학교의 비전을 완성해 나가 한국과 일본의 국제교류에 촉진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본교 학생들이 배우고 있는 다산교육프로그램을 히로시마민단한국학원 학생들에게 전해주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업적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