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백봉초등학교(교장 나미경)는 지난 8일 미래형 체육시설인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을 개관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남양주시의 후원으로 설치된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미세먼지, 우천 등 야외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실내 체육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학습 공간이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학습을 돕는 터치스크린과 다양한 스포츠를 실제 경험할 수 있는 3 X VISION 스크린, 바이크 스포츠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터치 스크린과 X VISION 스크린을 가상 현실 스포츠실 전 후면 양쪽에, 바이크 스포츠 존은 측면 설치하였다. 이로써 학생들의 신체 활동 몰입도를 크게 높이고 기다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 VR스포츠실의 모든 제품은 안정성 및 품질테스트를 통과한 K마크를 획득 제품으로 설치하였으며, 3단계 공기 청정 시스템이 적용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썼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과 초등 긴급돌봄학생을 대상으로만 운영하는 실정이지만 정상적으로 등교가 이루어지면 전 학년을 대상으로, 체육 수업 시간뿐만 아니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나미경 교장은 “안전하고 즐거운 실내 놀이터로 교육과 스포츠가 융합된 교육환경이 마련되어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