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체육회(회장 강예석)는 지난 5일구리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2020 지방체육진흥사업’선정에 따른 구리시청 카누팀 육성지원금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체육회 고문인 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체육회 강예석 회장, 구리시청 카누팀 선수단 및 체육회 부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지방체육진흥사업 선정성과에 대한 평가와 향후 카누팀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2020 지방체육진흥사업’은 실업팀 및 선수 육성을 통해 스포츠 저변확대와 균형 있는 체육발전을 유도하며, 지역 및 국제교류 사업을 통해 지방체육진흥에 기여하고자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기금사업이다.

이에 구리시체육회에는 자체계획을 수립, 공모사업에 신청하여 구리시청 소속 카누팀 육성지원금으로 총 55,374천원(기금)을 배정받아 경기정(k-2) 및 훈련장비(에르고메다) 구입비, 국내 전지훈련비, 경기복 및 동·하계 피복비 등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인 구리시청 카누팀은 한동우 코치 지도하에 4명의 선수(변은정, 최유슬, 이유진, 탁수진)가 활약하고 있다.

이중 변은정, 최유슬 선수는 지난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남북 단일팀으로 출전하여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한바 있다. 그 외에도 2019 전국체육대회 등 많은 대회에서 입상하며 구리시의 위상을 높여왔다.

안승남 시장은“체육 분야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카누팀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체육회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카누팀의 꾸준한 발전을 위해 추가선수 영입 및 선진 스포츠 과학과 연계한 체계적인 선수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카누팀도 시청 소속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손씻기, 마스크착용 등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강예석 체육회장은“앞으로도 주요시책인 공모사업에 적극참여 관내 운동부 선수들이 열심히 운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많은 예산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