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지난 5월18일부터 29일까지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 2~3기’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성황리에 마쳤다.

남양주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ㆍ비접촉의 일상화,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 디지털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게 되는 새로운 시대변화에 맞춰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취업지원프로그램을 1:1 화상 모의면접 및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진행했으며, 온라인 프로그램의 장점을 극대화해 참여한 청년들과 소통하면서 취업 코칭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에 진행한 1기 강의(4.23~29일)가 청년들에게 큰 호응 얻어 2~3기를 연장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온라인 강의지만 댓글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시의 이런 적극적인 취업코칭이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는 해마다 바뀌는 채용시장 동향 등 트렌드를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대표적인 청년 취업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시는 이밖에도 청년기업가 육성사업 언택트 심사·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비대면 화상심사 실시 및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언택트 일자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