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16일부터 17일까지 관내 미술·음악 교사를 대상으로 ‘유튜브(실시간 스트리밍)’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한 예술 교과 온라인 연수 “예술교과 원격수업을 음(악)미(술)하다”를 운영한다.

음악·미술 과목은 실기 중심 교과로 학교 현장에서 원격수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과로, 관내 음악·미술 과목의 원격수업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연계한 다양한 수업 콘텐츠 및 다양한 평가방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신숙현 교육장은 “원활한 원격수업이 이루어지도록 쌍방향 수업, 콘텐츠 제공 수업, 과제 제시형 수업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학교현장을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차에 거쳐 진행된 ‘생(生)생(生) 체육 온라인 수업’ 연수는 체육교과 원격수업의 개념잡기부터 컨텐츠 제작, 실제수업의 사례에 이르기까지의 내용을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하여 학교 현장의 어려운 점을 해소한 바 있다.

특히, 이 연수는 의정부, 포천, 동두천양주, 구리남양주 4개 교육지원청을 연계하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장의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얻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