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자원봉사활동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지난 29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구리시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 구리시민 500여명이 참여하여 구리시자원봉사대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구리시자원봉사센터(소장 고준선)에서 주관한 이번 대축제는 마일리지 인증서 수여식과 자원봉사 특별상 시상 및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그리고 자원봉사 결의문 낭독, 대회사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외에도 각종 문화공연 및 사진전시회와 자원봉사자 별난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여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부(지부장 최청수)가 이날 행사에서 여성회 원종복 회장이 국회의원 상을 수상하였고, 2부 별난 장기자랑에서는 길순임 외 2명이 출전해 구리시지부가 으뜸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원상을 수상한 원 회장은 “자원봉사는 남을 돕는 활동이 아닌 우리가 함께 이 사회를 아름답게 하고 행복을 나누는 것임을 알게 돼서 더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대축제를 통해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증대를 도모하고 자원봉사가 지역사회 전체의 생활문화로 정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