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구내식당 운영 중단...외식주간 운영 결정

남양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신종코로나) 확산으로 지역 경제가 침체되자 오는 10일부터 일주일간 구내식당 운영을 중단하고 외식주간을 운영하여 인근 지역 상인들에게 힘을 실어주기로 결정했다.

남양주시는 신종 코로나 확산 대응을 위해 지난 1월 28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여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해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2개 공공도서관을 비롯한 각 지역별 주민자치센터, 체육문화센터, 시립박물관이 2주 또는 2월말까지 휴관에 돌입하였고, 시와 각 지역단체에서 계획하였던 인문학 페스티벌, 척사대회 등 대부분의 행사를 취소했다.

게다가 최근 추가 확진자가 늘면서 2월 졸업식 등으로 사람이 붐벼야 할 지역 음식점 등 지역 상권은 직격탄을 맞고 있다.

남양주시는 이러한 지역 상인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보탬을 주고자 오는 10일부터 일주일간 시청과 읍면동의 구내식당 운영을 모두 중단하고 주변 음식점을 이용하도록‘외식주간’을 운용한다.

이를 위해 직원들의 점심시간을 30분 확대하고, 부서별 조를 편성하여 관내 음식점을 이용하게 하는 한편, 복지포인트가 배정된 남양주시 지역화폐카드를 이용하도록 하여 예산 신속집행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구내식당휴무 등 공직차원의 대응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며, 시민 여러분들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