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22일 13시부터 17시까지 2층 대강당에서 신규공무원 대상 급여업무를 실무 실습 및 청렴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무원들이 임용 초기 학교 발령 후 어려워하는 급여업무를 지원하고 청렴하고 올바른 공직 가치관 정립을 위해 마련됐다.

급여작업 시스템 운영 미숙 및 급여업무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업무 적응에 많은 어려움을 느낀다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급여 교육, 4대보험 관리, 공무원 행동강령교육, 청탁금지법, 공익제보보호제도, 음주운전, 불법찬조금 근절대책 교육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교육행정의 다양화, 복잡화, 전문화의 필요성 증대로 학교현장을 밀착 지원하고, 개인별 맞춤형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상반기에 약 10여개의 연수를 준비 중에 있다.

상반기에 실시하는 연수 주요 내용으로는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급여 심화과정, ▲학교회계 실무(지출, 세입), ▲민원대응 사례, ▲계약 실무과정 등이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이세희 경영지원과장은 “다양하고 복잡한 학교 업무를 밀착 지원해 신규공무원의 업무 부담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해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이 구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