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국회의원 윤호중입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쥐띠해인 새해는 더 풍요로운 한 해, 시민 여러분의 소망이 모두 이뤄지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은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이었습니다. 한반도 평화를 이룩하고,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는 역사적 사명이 느껴진 한 해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밖으로는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안으로는 서민의 행복을 지키기 위한 대한민국의 개혁과 혁신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100년으로 나가가야 할 때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손을 잡고, 대한민국의 경제를 살리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저는 지난 한 해 동안 구리시 발전을 위해 정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하며, 구리시 현안 사업 예산을 확보하는데 주력했습니다. 그 결과 교통, 일자리, 주민복지, 환경개선 등 구리시 관련 주요 12개 사업의 2020년 국비예산 4,318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로써 20대 국회의원 임기 동안 구리시 관련 예산으로 1조 3천억 원이 넘는 국비예산을 확보했습니다. 모두 구리 시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입니다.

내년 예산을 살펴보면, 구리시민들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구리-안성 고속도로, 별내선 복선전철 건설, 사노동 언제말도로, 인창동 새마을도로 사업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구리시의 일자리 확충을 위한 예산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 구리 디자인혁신성장센터 운영예산을 새롭게 확보하여 구리시가 창업도시, 스마트 디자인시티를 향한 첫걸음을 떼었습니다.

주민복지와 생활환경개선 예산으로 갈매 공공체육시설, 구리 하수처리장 악취저감, 구리시 관내 장애인거주시설 지원, 아천빗물펌프장 펌프 교체, 구리시 중수도 사업에도 국비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밖에 지난 한 해 동안 멀티스포츠센터 시설개선, 구리시민스포츠센터 시설개선, 지하철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갈매 보도교 및 자전거도로 건설,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등 14개에 달하는 주민밀접사업에도 국비와 도비 예산이 지원됐습니다.

특히, 2019년에는 오랫동안 지체되던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서울 지하철 6호선을 구리와 남양주로 연장하는 6호선 연장사업도 국토교통부의 광역교통시행계획 검토과제로 반영되었습니다. 서울과 오가는 광역교통대책이 신속히 확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구리시 교통문제 해결과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서는 아직도 풀어내야할 현안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시민 여러분의 뜻에 따라 일해 왔듯이,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께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저는 집권여당인 사무총장으로서, 더불어민주당을 문재인정부와 함께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는 여당으로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총선기획단장으로서,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21대 국회는 ‘일하는 국회, 민생 국회’를 만들 수 있는 총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세밑 한파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1.

경자년(庚子年) 문을 열며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구리시 국회의원 윤호중 올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