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창현)는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과 깨끗한 정치문화 확립을 위하여 올해 연말까지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치후원금은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과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으로 구분된다.

특히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기탁이 가능하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도 기탁이 가능하다. 각 개인은 1회 1만원 이상 기탁 가능하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된다.

기탁방법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이용한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하여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www.cardpoint.or.kr)],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요금 결제, 간편결제 등으로 기탁하면 된다.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과 정치인을 이어주는 정치후원금이 투명한 정치발전의 디딤돌이 된다”고 밝히며,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모금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정치후원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031-566-929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