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승수)는 내년 초에 있을 진접읍 첫 소년소녀 합창단 ‘푸른숲 합창단(가칭)’ 발대식을 앞두고 단원모집 등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푸른 숲 합창단은 진접읍 거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충족시키고, 청소년간의 문화예술 네트워크 형성 및 지역 문화예술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획됐으며, 내년 초까지 단원을 모집하고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합창단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단원 50명으로 구성되며, 연 2회 정기연주회와 합창캠프를 비롯하여 남양주 전역의 다채로운 공연 및 연주행사,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승수 센터장은 “진접읍 크낙새홀을 합창단의 연습장소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음악에 재능이 있는 저소득층 가정 자녀들도 단원으로 육성하고 양로원과 장애인 복지관 등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공연활동을 펼쳐 합창으로 하나된 문화 나눔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의 화합과 소통을 이끌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기철 진접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합창단 단장은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예산을 지원하여 푸른숲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진접의 희망을 노래하는 합창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단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