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YMCA 강영철 이사장 등7명 공동 추진위원장 선출

남양주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상임 공동추진위원장 강영철)가 지난 5일 화요일 남양주YMCA 회의실에서 50여명의 추진위원 및 일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아픈 과거를 치유하고 민족적 자존감을 회복하며 역사를 바로 세우자!’는 취지로 시작된 남양주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 창립총회에는 그동안 8차례의 준비모임을 통해 추진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칙승인, 조직구성 및 임원선출, 사업계획 승인, 예산승인, 시민들에게 드리는 호소문 낭독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공동 추진위원장으로 남양주YMCA 강영철 이사장, 정약용문화교육원 김남기 이사장, 남양주 YWCA 하행여 회장, 남양주 폐기물협회 류길문 회장, 대한노인회 남양주지부 이희원 수석부회장, 전교조 구리남양주지회 박선종지회장, 전공노 남양주지부 엄강석 지부장을 공동 추진위원장으로 선출하고 2020년 3.1절까지 6천 5백만원을 모금하여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키로 결의했다.

이 날 강영철 상임집행위원장은 “2019년 11월 5일 현재 1천여명의 각계 각층 시민들이 무기명 및 기명으로 십시일반 금26,801,611원을 후원해 주어서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아픈 역사를 치유하고 역사를 바로 세우는 일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