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철훈)는 29일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자원봉사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 및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보수교육 및 특강’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34개 수요처의 자원봉사 관리자가 참석하였으며, ‘1365자원봉사 포털시스템 운영 및 시간 인증에 대한 주의사항’과 자원봉사자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성격유형검사(DISC)와 의사소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자원봉사 수요처란 사회복지시설, 비영리시설·기관, 공공기관, 관공서 등 공익을 추구하는 기관으로서 수혜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1365자원봉사포털 등록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운영·모집·배치·관리할 수 있도록 인정된 기관이다.

문철훈 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로서 자원봉사자를 관리하고,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입력하는 등 일선에서 어려움이 많겠지만,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애써주기 바라며, 공정한 시간 인증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 시간 입력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수요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역량강화를 할 수 있도록 수요처 관리자를 대상으로 매년 보수교육과 1365자원봉사 포털시스템 활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수요처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