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록)는 지난 3일, 6일 2일간 다산동 소재 안나농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배따기체험 학습’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과 학부모 150여명이 참가했으며, 남양주 먹골배의 효능 및 농사방법에 대한 강의, 배를 이용한 와플 만들기, 와플 상자 꾸미기, 배따기를 직접 체험하고, 배말랭이, 배김치 등 배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등 보고, 먹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체험은 도시생활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기회와 수확의 기쁨을 알려주고, 일상에 지친 학부모에게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특히 온가족이 함께하는 배를 이용한 와플 만들기 체험은 바쁜 도시생활로 함께할 시간이 부족한 아이와 학부모를 좀 더 가까워지게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가족은 “멀리가지 않고도 집근처에서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고, 배따기와 배 와플 만들기 체험을 통해 얻은 배와 와플을 양손 가득 들고 가니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박용호 다산2동장은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행복한 가족 나들이가 되었기를 바란다. 또한 앞으로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