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건축설계용역 착수...스타트업캠퍼스 5층규모로 건립

남양주시는 4일 시장집무실에서 산업경제국, 남양주 도시공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들의 자립복지 증진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Youth Start-up Campus N(청년창업복합단지)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Youth Start-up Campus N(청년창업복합단지)은 남양주시의 첫 청년 전용공간 조성사업으로 청년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평내호평역 인근 시유지 및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조성될 예정이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연면적 1,433㎡, 지상5층 규모의 건물로 청년 활동가 육성, 청년 창업자 양성을 위한 코워킹 공간 외에도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위한 교육·실습 공간, 청년 셰프 및 바리스타 발굴 양성을 위한 공유키친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 인접한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취·창업에 지친 청년들을 위한 사색길 및 힐링공원을 조성하고 청년들이 아이디어 상품 전시·판매 등 자유로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평내호평역 앞 광장을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설계용역 수행기관인 ㈜율건축의 착수 보고를 시작으로 건축디자인 설계방향, 평내호평역 앞 문화광장 및 청년힐링공원 기본구상 등에 대한 논의가 폭넓게 이뤄졌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남양주의 첫 청년 창업공간 조성사업인 만큼 수요자인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적으로 소외된 경기 동북부 지역의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에 도전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