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제12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인식개선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23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파트너, 치매유관기관 종사자 및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치매극복의 날’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인구 고령화에 따라 급속히 증가하는 치매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치매 질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외면이 아닌 극복과 배려, 소통의 메시지를 전달한 연극‘아부지(我不知) 아름다운 소풍’ 공연이 펼쳐져 참여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부대 행사로는 ▲치매 상담 및 조기검진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 ▲치매예방 로봇 체험 및 홍보부스가 운영되어 치매를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조광한 시장은 “치매는 환자 1인당 연간 돌봄비용이 2천만원 이상으로 다른 질환에 비해 과중한 돌봄 부담을 야기하여 특히나 주변의 많은 관심이 많이 필요하다”며, “남양주시는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에 따라 현재 3개 권역별 치매안심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니, 시의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